모바일대출

//

카카오 뱅크, 케이뱅크와 같은 온라인 은행은 물론 시중의 1금융권 13사 은행에서도 모바일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과 같은 경우에도 모바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대출의 장점은 무방문, 무서류 진행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모바일대출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을 받는 경우 기본적으로 신분증부터 시작해서 재직증빙서류, 사업영위서류, 소득증빙 서류 등을 준비해서 가야 합니다. 인터넷으로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추가로 발생되는 요구서류가 있을 수도 있으며 여러모로 모바일 대출보다는 상대적으로 까다롭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모바일대출이 좋은것은 아닙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모바일 대출이 유리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웬만하면 모바일에서도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해보고, 영업점을 내방하여서도 한번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바일에서 산정되는 대출한도 및 금리와 창구에서 산정되는 한도 및 금리가 상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에 저도 대출을 이용하면서 모바일에서는 얼마 나오지 않았던 한도가 창구에서는 차이가 꽤 나서 놀랐던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이라 할지라도 최대한도가 필요하다면 영업점을 내방하여 한번쯤은 확인해보는것이 좋겠죠.

유의사항

보통 신용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형식 대출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필요할 때 원하는 만큼 사용하고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방식입니다. 그러나 사용하지 않는동안에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식의 신용대출보다 약간 금리가 높은편이니 이 점 알아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 본인이 자금을 사용하려는 용도 등 전반적인 것들을 모두 종합하여 봤을때 일반 방식이 나을지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 나을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